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인테리어를 함께하며
공감하는 인어시스입니다:)
가을바람이 부는 9월, 행복한 추석이 찾아왔습니다.
가족과 함께 오붓한 시간을 보내며 이야기를 나누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이번 명절에는 사랑과 평안이 넘치는
특별한 순간들로 가득하길 바라고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공동주택에서 인테리어 공사를 하게 되면
발코니 확장 신고까지 함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반드시 인테리어 공사 신고와 함께
인테리어 동의서 과정을 진행해야 하며,
승강기 보양, 행위허가 등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발코니 확장을 위해서
비내력벽 철거까지 함께 진행하게 된다면
해당 시군 구청에 방문하여 공사 신고도 해야 합니다.
이렇게 신고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는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굉장히 많고
서류를 다 제출하고 난 이후에도
서류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에는
발코니 확장 등의 공사 일정에 차질이 생기기도 합니다.
인어시스는
인테리어 동의서 업무에서부터
승강기 보양 시공, 행위허가에 이어
사용검사에 필요한 발코니 방화판
방화유리, 갑종 방화문을 직접 시공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 방문할 현장은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 위치한
망포 현대 아이파크 2차 아파트입니다.
2002년 10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망포 현대 아이파크 2차 아파트는
총 4개동 489세대의 중소형 단지입니다.
공사 예정 세대는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면서
발코니 확장공사 신고 및 입주민 동의서 신고를
저희 인어시스에 맡겨주셨습니다.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기 전에
해당 아파트의 관리사무소에 방문하여
인테리어 신고서 및 입주민 동의서 규정에 대해서
안내를 받은 후 서류작성을 하는
행정업무가 필요합니다.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요청한
행위허가 및 입주민 동의서의 기준이
해당동 총 세대의 50% 이상 서명을 받아달라고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관리사무소에서 입주민 동의서 외
공사 신고에 필요한 양식을 받고 나와서
해당 동으로 이동했습니다.
먼저 가까운 입주민분들께 먼저 방문하여
공사 일정 및 공사 내용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20년 이상 된 아파트여서
입주민분들이 입주민 동의서에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해 주시면서 서명을 잘 해주셨습니다.
여러 차례 방문했지만 부재중으로
대면이 어려운 경우의 이웃분들에게는
비대면 동의서 및 부재중 안내문을
현관문 앞에 게시하여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고
최대한 많은 입주민분께 설명하고 공사 내용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망포 현대 아이파크 2차 아파트
인테리어 동의서 제반 사항 정리
[공사보증금]
30만 원입니다.
[승강기 사용료]
해당 아파트 기준에 따르며
20만 원입니다.
[승강기 보양]
올보양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1층 공동현관, 해당 세대 동선 보양해야 합니다.
[공사안내문]
해당 관리사무소 양식으로
(1.2) (3.4) 라인 승강기 게시판, 공동현관 게시판에 게시하였습니다.
[공사시간]
10시 - 17시
주말, 공휴일은 공사 안 합니다.
[특이사항]
공사 작업자분들 실내 금연하셔야 합니다.
공사 소음에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
인테리어 공사 신청서, 입주민 동의서 외
서류를 작성해서 공사 신고를 맞췄습니다.
마지막으로
공사안내문 양식에 인테리어 공사 내용을 작성하여
관리사무소에서 직인을 받은 후 공사안내문 게시 준비를 합니다.
해당 아파트의 지정 게시판에 게시하여 주면
모든 인테리어 신청 절차가 끝이 납니다.
인테리어 신고서 및 입주민 동의서 서명이
완료된 후라도 끝난 게 아니죠~~
다음 미션 클리어를 위해 진행을 해볼까요??
구조변경을 위한 행위허가 접수 준비물은요??
- 행위허가 신청서
- 비내력벽철거사용서
- 구조변경 전/후 도면
- 해당 세대 공사전 사진
- 해당 동 50% 이상의 입주민 동의서
- 매매 계약서(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첨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세대는 거실 및 침실 확장을 진행합니다.
행위허가 작업에는 여러 서류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중 제일 중요한 것은 도면 작업입니다!
건축 도면을 토대로 빠른 작업을 해드렸습니다~~
공사 세대 평형 대등 도면 타입은
현장에 따라 많이 상의하니
잘 챙겨보셔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위에 첨부 서류 및 도면이 확인이 되면
행위허가 신청서를 해당 시, 구청 건축과에 접수를 합니다.
행위허가를 접수하고
접수증을 출력하여 의뢰인분에게
접수 사실과 접수증을 송부하여 드립니다.
이때,
행위허가 증명서인 필증은
접수한 날로부터 10일 이내가
행정사무 처리 기간입니다.
보통은 담당하시는 공문원분이
1주일 이내에 처리하여 주시지만
여건에 따라 며칠 안에 처리를
하여 주시기도 하지만
때로는 휴가, 병가, 기타 부재 등으로
처리 기간을 다 채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행위허가 증명서를 발급받으면
이로써 나와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첫걸음을 시작하였습니다.
발급된 증명서를
관리사무소에 제출함으로써
다양한 민원에도 합법적으로
공사를 한다는 것에 최소한의
자격이 주어지게 되었습니다.
공사가 끝나고 소방시설을
신설하고 사용검사를 접수하며
사용검사증명서를 통해
온전한 행위허가를 마무리가 됩니다.
1:1 소통트로 고객만족
100% 리얼! 언제나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인테리어를 공감합니다.
고객만족 4.9점 리얼 리뷰
스토어 고객만족 리얼 4.9점!
인테리어 공사로 인해 입주민 동의서
공사 신고, 행위허가, 승강기 보양이 필요하면
인어시스를 찾아주세요~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언제나 여러분의 인테리어를 수월하고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해 드리겠습니다:D
인어시스 서비스 이용금액
아래 인어시스의 이용금액은 2023년 9월 기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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