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공후기

발코니 확장 행위허가 후기_용산구 이촌동 이촌동부센트레빌아파트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인테리어를 함께하며

공감하는 인어시스입니다.

약간 덥기는 하지만 요즘 같은 초여름 날씨가

가장 활동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곧 장마가 지나고 나면

괴로울 정도의 한여름이 찾아오겠죠?

초여름이 조금 더 길게 유지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새로운 보금자리를 위해

이사를 하게 되어

인테리어 공사를 하거나,

기존에 살고 있던 집에

새로운 분위기로 변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리모델링 또는

인테리어 공사를 하시게 되는데요.

공동주택인 아파트,주상복합 또는

빌라 연립주택에서 인테리어 공사가

있을때 공사 범위중 발코니 확장 또는

비내력벽 철거가 있는경우

관할청에 허가를 받고 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인테리어 업체에서도

이 부분을 잘 모르고 입주자도

잘 몰라 공사중 민원이 제기되어

공사도 멈추고 원상복구와 벌금을

내는 경우들을 왕왕 볼수 있었어요.

지금은 대부분의 인테리어 업체에서도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고자 하는 입주자분도

이사실을 잘 알고 있기에 법에 따라

행위허가 절차를 미리 진행하고

안전한 인테리어 공사를 하고 있어요.

공사가 시작되면 수많은 건축 자재가

오가며 소음이나 먼지와 같은 분진들이

작든 크든 당연히 발생하게 됩니다.

공동주택의 특성상 이웃과 이웃이

함께 사용하고 공유하는 공간들이 있어요.

이러한 이유로 뜻하기 않게

이웃에게 소소한 피해를 주게 되는데요.

행위허가를 받지 않고

불법인 상태에서 공사를 하는경우에는

이웃이 단순히 소음이나 분진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하는 것이 아닌

불법확장,불법 비내력벽철거로

민원을 제기하게 됩니다.

이때,행위허가를 받지 않고

공사를 하고 있었다면

실제 원상복구 명령과 벌금까지

부과 받게 됩니다.

​​

인어시스는

인테리어 동의서 업무에서부터

승강기 보양 시공, 행위허가에 이어

사용검사에 필요한 발코니 방화판

방화유리, 갑종 방화문을 직접 시공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용산구 이촌동에 위치한 이촌동부센트레빌아파트에서

발코니 확장과 비내력벽 철거 행위허가의

업무 전반에 과정을

저희 인어시스 서비스를 이용해 주셨습니다.

고객과의 소통 및 기초 서류 검토

고객과의 사실관계 소통 및 기초 서류 검토를 합니다.

 

 

행위허가 전체의 절차를 간략하게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공사신고 및 현황도면 확보

2.입주민 동의

3.도서 작성

4.행위허가 신청 요식 작성

5.행위허가 접수 및 접수증 교부

6.행위허가 필증 발부 및 교부

7.공사 착공

8.공사 중 소방시설 시설

9.공사 완공

10.사용검사 신청 요식 작성

11.사용검사 접수 및 접수증 교부

12.사용검사 필증 발부 및 교부

이번 용산구 이촌동부센트레빌아파트

의뢰인분은 전체 과정중 1번에서 부터

6번까지의 업무를 의뢰 주셨어요.

기초 첨부서류인

입주민동의서와 진정한 소유자의

구분을 위한 사실관계 확인등을하기

위한 매매계약서도 필요에 따라

첨부됩니다.

현황 확인 및 사실 관계 검토

실제 현황과 변경될 사항을 소통하고 법률 검토 및 사실현황을 확인합니다.

 

 

 

지금 실제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앞으로 변경될 사항에 대하여

의뢰인분과 면밀하게 소통하고

법률적인 여러 사항에 대하여

검토를 합니다.

앞으로 있을 인테리어 공사에

가능 범위와 불가한 부분은 물론

소소한 부분까지 구체적으로

소통하고 확정합니다.

도서 작성 및 검수

확정된 사항을 놓고 도서를 작성 후 검수

 

행위허가 접수에 기초가 되는

변경 전후 도면을

관련한 법에 따라 도면을 작성합니다.

도면 완료후에는

의뢰인분에게 재차 검수를 거쳐

완료가 되면 접수가 이어집니다.

 

 

행위허가 접수

행위허가 신청서를 비롯하여 기타 첨부 서류등을 취합하여 접수를 합니다.

 

행위허가를 접수하고

접수증을 출력함으로서

의뢰인분에게 접수 사실과

접수증을 송부하여 드립니다.

이때,

행위허가 증명서인 필증은

접수한날로부터 10일이내가

행정 사무 처리 기간입니다.

보통은 담당하시는 공무원분이

1주일이내에 처리하여 주시지만

여건에 따라 몇일안에 처리를

하여 주시기도 하지만

때로는 휴가,병가,기타 부재등으로

처리기간을 다 채우는 경우도 있어요.

행위허가 증명서 발급

행위허가 증명서 발급 및 송부하여 드립니다.

행위허가 증명서를 발급받으면

이로서 나와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첫 걸음을 시작하였습니다.

발급된 증명서를

관리사무소에 제출함으로서

다양한 민원에도 합법적으로

공사를 한다라는 것에 최소한의

자격이 주어지게 되었습니다.

공사가 끝나고 소방시설을

시설하고 사용검사를 접수하고

사용검사 증명서를 통해

온전한 행위허가를 마무리가 됩니다.

인테리어 공사로 인해 입주민동의서

공사신고, 행위허가, 승강기보양이 필요하면

인어시스를 찾아주세요.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언제나 여러분의 인테리어를 보다 수월하고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해드립니다:D

 


 

인테리어 공사로 인해 입주민동의서

공사신고, 행위허가, 승강기보양이 필요하면

인어시스를 찾아주세요.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로

언제나 여러분의 인테리어를 보다 수월하고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해드립니다:D

인어시스는 언제든지 편리할때

문의를 하셔도 감사한 마음으로

친절 상담하여 드립니다.

행위허가 단가표

인어시스의 가격표는 2023년 6월 기준의 견적가입니다.

인어시스는 언제든지 편리할때

문의를 하셔도 감사한 마음으로

친절 상담하여 드립니다.

365일 휴일이 없으며

모든날,

오전6시부터 늦은저녁12시까지

모든채널과 전화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TEL 1660-3890

카카오@인어시스